[Spot] 배우 이홍기의 연기 터닝포인트 – 드라마 ‘백년의 신부’

Comments (1) Drama

5

‘백년의 신부’ 배우 이홍기의 터닝포인트 작품이 될까?! 

19일 TV조선 주말드라마스페셜 ‘백년의 신부’ 제작발표회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클럽 뱅가드에서 열렸다. 윤상호 감독과 배우 이홍기, 양진성, 성혁, 장아영, 김서라, 최일화, 신은정, 정해인 등이 참석했고, 특히 일본 취재진의 취재 열기가 뜨거웠다.

드라마 ‘백년의 신부’는 대한민국 최고 재벌가 태양그룹 장자에게 시집오는 첫 번째 신부는 모두 죽는다는 설정으로 저주를 둘러싼 판타지요소가 가미된 멜로드라마다.

태양그룹 후계자 ‘최강주’역을 맡은 이홍기는 “그간 자신은 밝은 이미지로 사랑을 받는데, 이번에 맡은 캐릭터는 까칠하며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다. 시크함보다는 건조함에 중점을 두면서 무표정하게 그리려했다.”고 캐릭터를 설명했다. 특히 이 작품은 시나리오를 보고 소재가 재밌다고 생각했고, 원래는 자신이 극중 ‘최강주’의 동생인 ‘최강인’역인 줄 알았다고. ‘최강주’역이라 놀랐지만 자신의 연기경력에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는 멋진 역할이라고 소개했다. 그리고 일본 취재진에게 일본어 인사도 잊지 않았다.

남해 외딴섬 섬마을 처녀 ‘나두림’과 최강주의 진짜 재벌 약혼녀 ‘장이경’ 역을 맡아 1인 2역에 도전하는 양진성은 “두 캐릭터가 얼굴이 닮은 것 말고는 공통점은 없다. ‘나두림’을 연기할때는 갓 잡아 올린 활어처럼 살아있는 모습을 위해 노력했고 예뻐보일 모습을 아예 내려놓았다”고 밝혔다. ‘장이경’ 역할을 맡을때는 “‘나두림’의 목숨까지 빼앗아 자신의 욕망을 채우는 무서운 차도녀 캐릭터라 감정을 많이 절제하고 연기했다”고. 특히 1인 2역은 연기력을 요구하고 본인이 잘해낼 자신이 없었는데, 제작사에 들어갈 때 큰 목소리로 인사하는 걸 감독님이 보시고는 양진성이라는 배우가 ‘나두림’을 연기하면 정말 잘할 것 같다며, 현장에서 너무 사랑받고 촬영하고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2

‘촬영 현장 분위기는 최고!’ 이홍기(최강주 역),  양진성(나두림&장이경 역), 성혁(장이현 역) 

 

극중 ‘최강주’의 아버지 역에 배우 최일화는 “이번 드라마에서 사랑을 이루지 못하는 중년 회장을 맡았는데, 기존의 회장님 역할에서 더 편안하게 다가가려고 한다”고. 장이경의 오빠 ‘장이현’ 역에 배우 성혁은 군대 제대 후 첫 작품으로 캐릭터가 매력적이라 작품을 선택했으며, 20대에는 과장된 연기를 많이 했는데 이번 작품에는 특히 감독님이 용기를 많이 주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이경’의 엄마 ‘마재란’ 역에 신은정은 처음에는 악역에 대한 부담이 있는데, 극의 재미를 위해 최선을 다해 해나가고 있고 이제는 악역을 즐기면서 촬영에 임한다고. 특히 남편인 배우 박성웅과는 공교롭게도 악역을 둘 다 하고 있는데, “도대체 아들에게 보여줄 작품이 없다며” 요즘은 서로 너무 바빠 만나지를 못해도 더욱 애틋해지고 있음을 느낀다고 말했다.   

메가폰을 잡은 윤상호 감독은 “드라마 ‘백년의 신부’는 사랑이야기에 판타지 설정이 가미해, 선 굵은 미스터리 코드가 입체적으로 배합되어있다. 남녀노소 재미를 충분히 느낄 요소가 있다.”며, “한국적이고 동양적인 존재가 드라마에 출연하고, 판타지 설정이 있다. 귀신보다 더 무서운 귀신보다 더 무서운 여자들의 모습을 보여주겠다. 인물들의 다채로운 모습이 볼거리가 될 것이다.”고 관전 포인트를 짚어주었다.

드라마 부분에서 주춤했던 TV조선에 케이블 드라마 열풍이 불지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이홍기의 연기 변신도 기대되는 포인트다.

16부작으로 구성된 드라마 ‘백년의 신부’는 2월 22일 토요일 저녁 8시에 첫 방송 된다.

 

3

‘홍기는 매너남’ 촬영 중 다리 부상을 당한 양진성을 에스코트하는 이홍기  

 

4‘백년의 신부 보란말이야’ 극중 아버지(최일화)와 코믹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이홍기

 

[Interview] ‘백년의 신부’ 이홍기-양진성 집중 토크

 

글 한지희  사진 류마

One Response to [Spot] 배우 이홍기의 연기 터닝포인트 – 드라마 ‘백년의 신부’

  1. 이홍기내꼬 댓글:

    이홍기 넘 귀여움 ㅠㅠㅠㅠ 대박나길바래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