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album] 4년 만에 두 번째 정규 솔로 앨범을 발표한 ‘태양’

Comments (0) MUSIC

태양

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의 지난 4년간의 치열한 노력과 열정을 담은 두 번째 정규 솔로앨범 ‘RISE’를 발표했다.

2014년 YG의 세 번째 주자인 태양은 첫 정규앨범 ‘Solar’ 이후 4년 만에 발표한 앨범에 오랜 기간 공을 들여왔다. 최근까지도 자신의 SNS에 해외 유명 가수들과의 작업 소식을 전하며 기대를 높여왔다. 국내 음원 사이트는 물론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5개국 1위를 차지했던 ‘링가 링가’ 가 바로 그 신호탄이었던 셈.

그동안 파워풀한 퍼포먼스로서의 기량을 뽐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보컬리스트로 변신해 아티스트로서 그가 가진 음악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준다. 보이스는 훨씬 더 풍부해졌는데, 태양 특유의 그루브 있는 창법과 감성은 대중들이 느끼기 충분하다.

타이틀곡 ‘눈, 코, 입’은 심플한 피아노 반주에 태양의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슬로우 템포의 R&B 곡이다. 비교적 댄스에 치중되어 있던 이전 곡에 비해 감성적인 보이스 톤의 장점을 극대화했다고.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아련한 그리움의 심정을 디테일하게 표현한 가사와 중독성있는 멜로디가 돋보인다. 더욱이 LA에서 촬영된 티저영상과 자켓은 태양이 가진 느낌을 있는 그대로를 담았다. 뮤직비디오는 원신원컷(컷 없이 한 번의 촬영으로 이루어진 영상기법)으로 촬영되어 태양의 보이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했고, 그의 절제된 섹시미가 느껴지기 충분하다.

한편, 태양은 오는 6월 2일 음원을 공개하고 10일 오프라인에서 앨범이 발표되는데 디럭스 버전의 한정판(1만 장)과 일반판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된다.

 

글 한지희  사진 YG엔터테인먼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