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Album] ‘음악성으로 정면승부’ 새 앨범 발표한 투애니원(2NE1)

Comments (2) MUSIC

2ne1

천편일률 섹시컨셉 걸그룹이 판치는 KPOP 시장에 자신들의 꽉 찬 음악성을 무기로 2NE1이 4년 만에 두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2014년 현재 어느덧 데뷔 6년 차가 된 2NE1은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기 위해 집중한 걸로 보인다. 대중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앨범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흔적이 음악에서 고스란히 묻어난다. 이번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은 ‘너 아님 안돼’, ‘COME BACK HOME’.

‘COME BACK HOME’은 레게 리듬이 살아 있는 힙합곡으로 크로스 오버 장르의 댄스곡이다. 후반부 트랩 장르로 반전을 줬다. 생동감 있는 리듬감이 특징인 곡이다. ‘너 아님 안돼’는 도입부 독특한 신스 사운드와 CL의 랩핑이 매력적인 곡으로 후반부는 강렬한 비트로 변하는 곡으로 더블 타이틀 곡 둘 다 크로스 오버 댄스곡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댄스, 트랩, 락 비트가 혼합되어 강렬한 개성이 드러난 ‘CRUSH’와 애절한 멜로디와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착한 여자’까지. 뭐 하나 버릴 곡 없이 가장 2NE1다운 음악으로 앨범이 단단히 채워진 느낌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음원 발표와 동시에 음원사이트 상위권 전체를 점령해 2NE1의 저력을 과시했다. 

정정당당하게 음악으로 가요계를 점령하겠다는 2NE1. 제2의 도약을 위한 치열한 노력으로 똘똘 뭉쳐 만들어낸 새로운 앨범의 발표로 대중성, 음악성을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2NE1. 그녀들의 입지는 더욱 단단해질 것으로 보인다.

 

글 한지희  사진 YG엔터테인먼트

 

2 Responses to [New Album] ‘음악성으로 정면승부’ 새 앨범 발표한 투애니원(2NE1)

  1. 코민 댓글:

    투애니원 진짜 오랫만에 냈다..자주 좀 내주라

  2. Kyung-il 댓글:

    완전 대박이던데~벌써 음원차트 상위권 점령;;
    GG Mr.Mr., 2NE1, 씨엔블루 박빙~~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