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Album] ‘중력 3부작’을 완성한 믿고 듣는 ‘넬’

Comments (1) MUSIC

넬

 

대한민국 대표 록 밴드 넬(김종완(보컬), 이재경(기타리스트), 이정훈(베이스), 정재원(드럼))이 2년여 만에 정규 6집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이번 넬의 정규 6집 앨범 타이틀은 ‘NEWTON’S APPLE’로 1년 전 ‘Holding onto Gravity’로 시작되어 두 번째 앨범 ‘Escaping Gravity’, 이번 앨범으로 ‘중력 3부작’이 완성된 것이다.

그간 넬은 음악적인 깊이와 대중의 호평을 끌어내 ‘백야’와 ‘Ocean of Light’ 온라인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었다. 타이틀곡 ‘지구가 태양을 네 번’은 경쾌한 드럼 리듬에 넬 트규의 서정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이미 2월 27일 음원이 공개되고 다수의 곡이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해 역시 믿고 듣는 넬이라는 호평이 이어졌다. 함께 공개된 ‘지구가 태양을 네 번’ 뮤직비디오는 초현실적인 분위기의 영상미가 시선을 사로잡는데, 뮤직비디오 첫 장면과 끝 장면을 동일하게 배치한 액자식 구성이 눈에 띈다.

‘NEWTON’S APPLE’ 두 장의 ‘중력 1부’와 ‘중력 2부’는 물론이고 11곡의 신곡이 포함되어 있다. 넬이 끌어당기는 음악적 힘이 느껴지는 앨범이다.

 

글 한지희  사진 울림엔터테인먼트

One Response to [New Album] ‘중력 3부작’을 완성한 믿고 듣는 ‘넬’

  1. Kyung-il 댓글:

    믿고 듣는 넬, 딱 맞는 표현이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