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 첫 음악방송 데뷔 무대 ‘달라달라’로 폭발적 반응…‘신인 맞아?’

Comments (0) MUSIC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ITZY(있지)가 데뷔곡 ‘달라달라’의 첫 음악방송서 무대를 압도하는 매력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지난 12일 오후 6시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와 타이틀곡 ‘달라달라’를 발표하고 정식 데뷔한 ITZY는 14일 Mnet ‘엠카운트다운’서 첫 음악 방송 무대를 선보여 단숨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ITZY의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들은 5인 5색 비주얼과 화려하고 세련된 패션 스타일을 선보여 등장만으로도 기대감을 자아냈다. 또 ‘달라달라’ 퍼모먼스를 통해 파워풀한 안무, 경쾌한 사운드를 선사해 걸크러쉬 & 틴크러쉬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달라달라’는 EDM, 하우스,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장점을 모은 ‘Fusion Groove(퓨전 그루브)’ 사운드와 당당한 메시지가 경쾌하면서도 패기 넘치는 분위기를 풍긴다.

ITZY는 ‘K팝의 새 역사’를 쓰며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15일 오전 7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4298만뷰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정식 음원 발매에 앞서 하루 전인 11일 자정에 선공개된 ‘달라달라’ MV는 K팝 데뷔 그룹의 MV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인 455만뷰를 공개 11시간 만에 돌파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어 18시간여 만에 1000만뷰, 24시간 만에 1400만뷰, 44시간여 만에 3000만뷰를 달성했다. 이로써 ITZY는 ‘K팝 데뷔 그룹의 MV 중 24시간 내 1000만뷰 돌파’라는 ‘최초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ITZY를 향한 글로벌 관심도 뜨겁다. ‘달라달라’ MV는 유튜브 한국을 비롯 미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영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 등에 올랐다. 데뷔곡 ‘달라달라’는 12일 기준 홍콩,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12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정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데뷔전부터 ‘JYP 드림팀’으로 기대를 모은 ITZY는 ‘걸그룹 명가 JYP’가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에 이어 선보이는 새 걸그룹으로 그룹명은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라는 의미를 지닌다.

한편, ITZY는 첫 음방인 ‘엠카운트다운’에 이어 오늘(15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하고 16일 MBC ‘쇼! 음악중심’, 17일 SBS ‘인기가요’ 등에서 핫한 데뷔 무대를 이어간다.

겟잇케이 장은진 기자 / 사진 겟잇케이 DB, 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겟잇케이 (GETITK),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