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워너원과 MXM의 의미는?…“분신 같은 존재”

Comments (0) MUSIC

신인 그룹 AB6IX가 이전 활동 그룹이었던 워너원(WannaOne)과 MXM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22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AB6IX(에이비식스)의 데뷔 앨범 ‘B:COMPLETE(비컴플릿)’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워너원 박우진 이대휘, MXM 임영민 김동현 그리고 뉴페이스 전웅이 드디어 AB6IX라는 이름으로 첫 걸음을 내딛는 것.

총 7곡의 꽉찬 EP ‘B:COMPLETE’은 데뷔 앨범임에도 타이틀곡 ‘BREATHE(브리드)’를 포함한 앨범 전곡을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 등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멤버들이 적극 참여하며 완성형 아티스트돌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선보였다.

박우진과 이대휘는 워너원, 임영민과 김동현은 MXM으로 활동했던 이력이 있는 만큼 필연적으로 따라온 과거 활동에 대한 질문에 막내 이대휘가 “워너원과 MXM은 우리의 분신 같은 존재”라고 애정 깊은 대답을 했다.

이대휘는 “당시 활동을 하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그게 이번 활동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리더이자 맏형인 임영민 역시 “워너원과 MXM 활동을 통해 많은 걸 얻었고 좋은 경험과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그는 “그 전에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은 긴장감을 덜 수 있다”며 “MXM 쇼케이스 당시에는 엄청 떨었었다”고 덧붙이기도.

한편, AB6IX(임영민,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의 데뷔 앨범 ‘B:COMPLETE’은 오늘(22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겟잇케이 장은진 기자 / 최은희 사진기자

 

Copyright ⓒ 겟잇케이 (GETITK),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