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화가 (桃李花歌)’ 배우 김남길 ‘흥선대원군’ 변신! ‘카리스마 연기’ 선보여

Comments (0) Film

112606-2

영화 ‘도리화가'(감독 이종필 | 제작 ㈜영화사 담담, ㈜어바웃필름 |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에서 당대 최고의 권력자 ‘흥선대원군’ 역을 맡아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인 김남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도리화가’는 1867년 여자는 판소리를 할 수 없었던 시대, 운명을 거슬러 소리의 꿈을 꾸었던 조선 최초의 여류소리꾼 ‘진채선’(배수지)과 그녀를 키워낸 스승 ‘신재효’(류승룡)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드라마 ‘선덕여왕’부터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무뢰한’까지 다채로운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온 김남길이 ‘도리화가’를 통해 서늘하고 날 선 카리스마를 내뿜는 당대 최고의 권력자 ‘흥선대원군’으로 변신해 강렬한 존재감으로 드러냈다.

112606-3

112606-41

최근 칸 영화제에 초청된 영화 ‘무뢰한’에서 섬세한 감정 연기로 평단의 호평을 받은 김남길은 우정 출연한 ‘도리화가’에서 많지 않은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당대 최고의 권력자 ‘흥선대원군’ 역을 통해 강렬한 존재감으로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권력을 손에 넣기 전 저잣거리에서 만난 신재효(류승룡 분)와 술 한잔 나누며 마음을 터놓고 세상과 소리에 대해 이야기했으나 세월이 흘러 권력으로 모든 것을 움켜쥐고 신재효와 진채선에게 위태로운 제안을 건네는 흥선대원군 역의 김남길은 영화 속 강한 인상을 남긴다.

1867년 조선 최초의 여류소리꾼이 탄생하기까지의 숨겨진 이야기를 스크린에 담아낸 ‘도리화가’는 절찬 상영중에 있다.

겟잇케이(Get It K) 한지희 기자 사진 CJ엔터테인먼트/(주)영화사담담

 

Copyright ⓒ 겟잇케이(getitk.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