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석-강동원이 직접 참여한 ‘검은 사제들’ OST 음원 30일 전격 발매

Comments (0) Film

103003

김윤석, 강동원 주연 장재현 감독의 영화 ‘검은 사제들’의 OST 디지털 음원이 오늘(30일) 낮 12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발매된다.

지금껏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소재와 장르에 맞게 새롭고 강렬한 영화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는 데 큰 역할을 해낸 ‘검은사제들’의 음악은 ‘명량’, ‘최종병기 활’, ‘한공주’등 충무로 최고 흥행작을 도맡아 작업해온 음악감독 김태성이 맡았다.

김태성 음악감독은 “요 근래 가장 재미있게 작업한 작품이다. 신선한 소재인 만큼 사운드에도 큰 제약이 없어서 다양한 음악을 시도할 수 있었다. ‘검은 사제들’의 분위기에 맞게 화려한 음악적 요소 보다는 적재적소에서 관객의 몰입과 감정을 이끌어낼 수 있는 리얼한 사운드가 이번 음악의 포인트” 라며 OST의 전반적인 콘셉트를 밝혔다.

영화의 두 주인공 김윤석과 강동원이 직접 참여한 ‘검은 사제들’의 OST는 ‘사제’의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한국영화 최초로 파이프 오르간 연주도 삽입되었다.

이를 위해 한국인 최초 그래미어워드 클래식부문 최고 기술상(2012년), 녹음기술상(2008년)을 수상한 황병준 레코딩 엔지니어가 직접 녹음에 참여, 국내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인 6천여 개의 파이프로 구성된 파이프 오르간 연주를 녹음했다.

영화 ‘검은 사제들’은 2015년 서울, 바로 우리 곁에 특별한 능력을 갖추고 비밀 스런 임무를 수행하는 사제가 존재한다는 독창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소녀를 구하기 위해 위험 속으로 뛰어든 그들의 이야기를 신선하고 과감한 스타일로 그려낸 작품으로 오는 11월 5일 개봉하며 OST 음반도 같은 날 오프라인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겟잇케이 한지희 기자  사진 검은 사제들 OST

 

Copyright ⓒ 겟잇케이(getitk.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