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 드라마 ‘송곳’ 박시환 ‘현실감 100% 드라마 속 마트 직원처럼 보일 거다’

Comments (0) Drama

21일 서울 중구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 앤 스타 서울에서 JTBC 특별기획 드라마 ‘송곳'(극본 이남규 연출 김석윤)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 주연 배우 지현우, 안내상, 김희원, 김가은, 현우, 예성, 박시환과 제작진 일동이 함께했다.

날선 시선으로 대한민국의 사회상을 적나라하게 바라볼 ‘송곳’은 푸르미마트의 직원들이 일생의 위기를 맞는 사건에 직면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를 그린 작품으로 최규석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가수 박시환은 푸르미마트 일동점 야채청과 직원 ‘남동협’ 역할을 맡아 연기 변신에 도전했다. 그는 “지금도 극에서도 막내”라며 “‘동협’은 제 성격과는 상반된 성격이다. 드라마를 통해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9-9

가수 박시환은 ‘송곳’으로 연기자로서는 첫 데뷔를 하게됐다. 이에 대해 “감독님과 대본 리딩을 도와주시면서 캐릭터를 찾으려 노력했고, 동엽 캐릭터가 욱하고 소리도 지른다. 회사에서 연습하다가 목이 쉴 정도로 질렀던 적이 있었다”고 알렸다.

이어 “다른 스태프분들 모든 분들이 자기 만의 노하우를 알려주셨다. 보물같은 시간으로 공부하고 있다”고 노력하는 면모를 보였다.

박시환은 원작과의 싱크로율에 대해 “극중에 나오는 동협의 캐릭터와 비슷한 나이에 마트에서 일하고 있었다”며 “드라마를 보시면 그냥 마트 직원처럼 보이실 거다”라고 말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덧붙여 “그때 당연한 권리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더라. 마트를 다니시거나 비슷한 직종에 다니시는 분들은 자신의 권리를 조금더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이 드라마의 저라는 캐릭터가 공감이 되고 시원한 사이다 같은 존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해 드라마의 기대감을 높혔다.

한편, JTBC 특별기획 드라마 ‘송곳’은 10월 24일 밤 9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겟잇케이(Get It K) 한지희 기자  사진 최은희 기자

 

Copyright ⓒ 겟잇케이(getitk.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