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음악적 변신? 성숙한 느낌과 색다른 모습 위해 도전”

Comments (0) MUSIC

그룹 트와이스가 음악적 변신에 대해 언급했다.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그룹 트와이스(TWICE)의 미니 7집 앨범 ‘FANCY YOU(팬시 유)’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트와이스 지효는 “올해 처음 준비한 앨범이다. 첫 시작을 멋지게 하고 싶어서 멤버들과 열심히 준비했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예전이 밝고 에너지 넘치는 무대였다면, 이번 무대는 성숙해진 느낌을 표현하려고 노력했다”며 “그 와중에 트와이스만의 에너지 있는 부분을 놓치지 않으려 했다. 뮤직비디오에서 시크한 부분을 안무에서는 밝은 부분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음악적 변화 이유에 대해서 지효는 “밝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렸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질려 하지 않으실까 고민했다”며 “마침 ‘FANCY(팬시)’라는 곡을 받아서 우리 것도 가져가면서 변신하면 트와이스의 색다른 모습이 나올 것 같아서 도전했다”고 전했다.

채영은 “트와이스도 이런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걸 대중에게 보여드리고 싶었다. 2019년 한국 첫 앨범을 ‘FANCY(팬시)’로 컴백했다는 게 새로운 변환점”이라고 밝혔다.

이번 트와이스 미니 7집 ‘FANCY YOU(팬시 유)’는 총 6트랙으로 해외 유수의 작곡가들과 지효, 모모, 사나, 채영의 작사 참여로 음악적 완성도와 진정성을 더해 다채로운 트와이스의 색깔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FANCY(팬시)’는 트렌디한 감성과 우아한 플루트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멜로우 무드 팝 댄스곡으로 신선한 사운드, 파워풀한 군무, 멤버들의 물오른 매력이 합쳐져 트와이스만의 새로운 콘셉트를 완성했다.

한편, 트와이스 미니 7집 ‘FANCY YOU(팬시 유)’의 타이틀곡 ‘FANCY(팬시)’와 수록곡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겟잇케이 한지희 기자 / 최은희 사진기자

 

Copyright ⓒ 겟잇케이 (GETITK),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