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시절’ OST Part.3 – 이문세의 ‘슬픔도 지나고 나면’

Comments (0) MUSIC

참좋은시절

높은 시청률로 국민 드라마 등극을 앞두고 있는 KBS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에 국민 가수 이문세가 새로운 가창자로 전격 참여했다.

‘국민 가수’란 수식어가 무색하지 않게 오랜 시간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문세가 메인 테마곡 “슬픔도 지나고 나면”으로 ‘참 좋은 시절’ OST에 새로운 감성을 불어넣었다.

발라드계의 히트메이커 작곡가 김범주와 조성모의 ‘아시나요’, 이수영의 ‘라라라’등 주옥 같은 노랫말로 유명한 작사가 강은경이 이번 작업에 호흡을 맞췄다. 서정적인 드라마의 색깔에 맞는 음악을 위해 모든 세션을 리얼 연주로 진행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슬픔도 지나고 나면’의 뮤직비디오는 드라마 속 강동석(이서진)과 차해원(김희선)의 어릴 적 추억과 이문세의 립싱크 장면이 오버되며 감수성을 자극한다.

 

이문세

‘슬픔도 지나고 나면’을 부른 가수 이문세

 1978년에 데뷔해 ‘옛사랑’,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빅뱅이 리메이크 했던 원곡 ‘붉은 노을’까지. 전 국민이 사랑하는 가수 이문세의 진한 감성이 들어간 노래 ‘슬픔도 지나고 나면’

그는 MBC 드라마 ‘발칙한 여자들’OST의 ‘알 수 없는 인생’ 히트 이후 8년만에 OST 참여를 오랜만에 하게 되었다. 특히 가창뿐만 아니라 작사, 편곡 등의 전체적인 작업을 직접 어드바이스 하는 열정을 보이며 그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슬픔도 지나고 나면’의 음원은 28일 정오에 모든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공개됐다.

한편, KBS 드라마 ‘참 좋은 시절’은 3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 강동석(이서진)과 김희선(차해원)의 러브라인이 더욱 진해지면서 주말 안방 시청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글 한지희  사진 스타앤트리 & 삼화네트웍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