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리’ 옥택연, 주경야독 열혈고시생 변신! 고시공부하듯 대본연구중

Comments (0) Drama

071303

‘어셈블리’ 옥택연, 주경야독 열혈고시생 변신! 고시공부하듯 대본연구중

‘어셈블리’에서 열혈고시생으로 변신한 옥택연의 색다른 모습이 포착됐다.

오는 1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어셈블리’(극본 정현민, 연출 황인혁, 최윤석)측은 13일 열혈고시생 김규환으로 열연중인 옥택연의 이색 스틸컷을 공개해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옥택연은 어둠 속에서 스탠드 하나에 의지해 실제 고시생을 방불케 하는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의 좌측 벽면에는 빼곡한 학원스케줄, 시험일정 등이 가득 붙어있는 가운데 사진 하나가 유독 눈에 띈다.

어렸을 적 아버지와의 유일한 추억이 담겨있는 사진으로 독하게 마음을 다잡고 있는 듯한 모습. 마지막 사진, 말끔한 정장차림으로 갈아입은 옥택연이 최종 면접을 앞두고 기도를 올리는 모습은 “살 길은 이것밖에 없다”는 간절함과 절박함을 엿보이고 있다.

최근 옥택연은 실제로도 공부에 푹 빠져있다는 전언. 옥택연은 촬영장에 올 때면 배낭 가득 대본을 비롯한 각종 정치서적, 신문기사 스크랩 등을 챙겨 와 마킹 테이프와 형광펜을 동원해 고시생 못지않은 열혈 공부를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드라마 관계자는 “옥택연을 비롯, 출연배우들 모두 정치와 국회라는 생경한 장르, 낯선 어휘들에 익숙해지기 위해 공부와 암기를 병행하고 있어 대기실은 마치 고시를 앞둔 학생들의 도서관을 방불케 하고 있다”며 “특히 보좌관, 인턴으로 출연하는 배우들은 여타 배우들보다 ‘국회’스러운 어렵고 긴 대사들이 넘쳐나 늦깎이 고시생들을 연상시키는 웃픈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어셈블리’는 오는 수요일(7월15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겟잇케이 한지희 기자 사진 KBS

 

Copyright ⓒ 겟잇케이(getitk.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