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전’, 올해 韓 영화 최초 500만 돌파…확장판 ‘독전: 익스텐디드 컷’ 7월 개봉

Comments (0) Film

영화 ‘독전'(감독 이해영)이 5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독전’은 아시아를 지배하는 유령 마약 조직의 실체를 두고 펼쳐지는 독한 자들의 전쟁을 그린 범죄극.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독전’은 6월 26일(화) 오후 1시 53분을 기준으로 누적관객수 5,000,061명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중 유일하게 500만 관객을 동원한 것으로, 2018 개봉 한국영화 최고 오프닝 스코어 기록을 시작으로 올해 한국영화 개봉작의 흥행 신기록을 연달아 경신하는 등 개봉 이후 줄곧 의미 있는 흥행 결과다.

특히 ‘독전’의 500만 관객 돌파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데드풀 2’,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등 특히 올해 강세를 보였던 할리우드 대작 공세 가운데 이뤄낸 값진 흥행이다.

이어 ‘독전’은 500만 관객을 동원함으로써 범죄 장르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신세계'(2013),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2012)의 흥행 기록을 뛰어넘었으며, ‘내부자들'(2015), ‘범죄도시'(2017) 등과 함께 한국의 범죄극을 거론하는 데 있어 빠질 수 없는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출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6월 26일(화) 오후 1시 53분 기준)

 

한편, 이러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독전’은 오는 7월, ‘독전: 익스텐디드 컷’을 선보인다. ‘독전: 익스텐디드 컷’은 본편에서 일부 분량이 추가된 버전으로, 강렬한 캐릭터들의 또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장면들과 더불어 현재 개봉한 버전과는 다른 결말을 포함하고 있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독전’에 대한 열렬한 지지와 관심을 표현한 관객들을 위해 ‘독전: 익스텐디드 컷’을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현재 배급사와 제작사, 극장이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5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독전’은 극장가와 동시에 VOD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독전: 익스텐디드 컷’은 오는 7월 개봉 예정이다.

겟잇케이 한지희 기자 / 사진 NEW, 용필름

 

Copyright ⓒ 겟잇케이 (GETITK),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