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우현, 인피니트 메인보컬에서 믿고 듣는 솔로 아티스트까지…새로운 여정 담은 ‘A NEW JOURNEY’ (쇼케이스)

Comments (0) MUSIC

인피니트 메인보컬 남우현이 세 번째 미니앨범 ‘A NEW JOURNEY’를 발매한다.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약 8개월만에 세 번째 미니앨범 ‘A NEW JOURNEY’를 들고 찾아온 남우현의 쇼케이스가 열렸다.

남우현은 이날 타이틀곡 ‘Hold On Me (Feat. Junoflo)’를 비롯, 수록곡들을 하나하나 소개하며 이번 앨범에 대한 애착을 드러냈다.

‘A NEW JOURNEY’라는 앨범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태껏 솔로로는 감성 발라더의 이미지를 보여온 그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엿볼 수 있는 앨범이다.

남우현은 이번 앨범에 대해 새로운 여정을 담은 앨범이며, 댄스곡을 비롯해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많이 한 뜻깊은 앨범이라고 밝혔다.

어제 뮤지컬 총막공을 마쳤다는 그는 체력적으로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들에게 빨리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에 뮤지컬과 병행하면서도 이번 앨범을 굉장히 즐겁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A NEW JOURNEY’에는 타이틀곡 ‘Hold On Me (Feat. Junoflo)’를 비롯한 다채로운 감성의 총 7트랙이 수록되어 있으며, 코드나인, 제이윤, The Need, twlv, 다빈크, Jerry. L, HSND, Singing Beetle, Adrian McKinnon, GALAXY 등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서 남우현은 4곡의 작사와 2곡의 작곡을 맡으며, 한층 성장한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Hold On Me (Feat. Junoflo)’는 어쿠스틱 기타 리프에 일렉트로닉 기타 및 하우스 장르의 EDM 요소가 잘 어우러진 음악으로 팝적인 멜로디에 주노플로(Junoflo) 의 랩과 남우현의 매력적인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쇼케이스를 비롯한 방송 활동에서는 주노플로 대신 같은 울림엔터테인먼트 후배 그룹 골든차일드의 TAG가 무대를 함께하며 선후배간의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남우현은 활발한 솔로 활동 중에도 소속 그룹인 인피니트에 대해 여전히 넘치는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인피니트라는 팀이 있기 때문에 내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혼자서 나오니까 (그룹일 때보다)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대중들이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래서 더 부담을 가지고 열심히 하려고 한다”는 마음가짐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늘 과제를 하는 기분으로 앨범을 낸다는 그는 스스로가 완성형 가수라고 생각해본 적이 단 한번도 없다며, 이번 앨범도 뭔가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있다고 음악에 대한 끝없는 욕심을 드러냈다.

이미 두 장의 미니 앨범으로 음악 방송 1위는 물론 미 유력 매체 빌보드의 극찬을 받으며, 남성 보컬리스트로서의 매력을 충분히 선보인 남우현의 이번 신보에 많은 음악 팬들의 기대가 쏠린다.

한편, 남우현의 미니앨범 ‘A NEW JOURNEY’는 오늘(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후 8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겟잇케이 장은진 기자 / 사진 울림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겟잇케이 (GETITK),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