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8일) 개봉 ‘공작’, 예매율 1위..’신과함께2’와 쌍끌이 흥행 이어갈까

Comments (0) Film

한국형 첩보영화의 탄생을 알린 ‘공작'(감독 윤종빈)이 개봉작 중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극 ‘공작’이 8월 8일(수) 오후 12시 기준 영진위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23.3%(128,018명)로 동시기 개봉작 중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을 비롯, 3대 멀티플렉스 극장 사이트에서도 각각 24.2%(CGV), 23%(롯데시네마), 23.5%(메가박스), 온라인 예매 사이트에서도 22.8%(예스24), 16.55%(인터파크)로 동시기 개봉작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치열한 여름 성수기 극장가에서 쟁쟁한 동시기 경쟁작들을 제치고, ‘신과함께-인과 연’과 함께 한국영화 흥행을 이끌 것을 예고해 더욱 눈길을 끈다.

출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8월 8일(수) 오후 12시 기준

예매율 1위를 시작으로 올 여름 극장가의 흥행 청신호를 켠 ‘공작’은 제71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되는 등 해외의 관심은 물론, 개봉 전 시사회를 통해 국내 언론 및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주요 언론 매체에서는 리뷰를 통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가 주는 묵직한 여운과 배우들의 빈틈없는 열연으로 탄생한 밀도 높은 서스펜스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공작’은 8월 8일(수), 바로 오늘 개봉해 전국 극장가에 절찬 상영 중이다.

겟잇케이 한지희 기자 / 사진 CJ엔터테인먼트,영화사 월광,사나이픽처스

 

Copyright ⓒ 겟잇케이 (GETITK),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